Multi Air Conditioning System

Multi Air Conditioning System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한 최적화 관리시스템

Thor Q Straight

퀀텀바이오닉스의 복합공조시스템 Thor Q Straight는 온도 및 습도 조절, 환기 및 가습 등
실내 공기질 최적화를 위해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한 대로 해결하여 설치장소 최소화, 유지관리비용 최소화,
에너지절감 등 기존과 차별화된 복합공조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웹 또는 모바일로 공기질을 24시간 모니터링 하고 컨트롤 할 수 있는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청정한 공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공조시스템은 냉난방, 환기, 가습, 공기청정이 모두 따로따로 이루어지고 있어 설치공간 증가, 구매비용 증가, 유지보수비용 증가, 공기기류 불균형, 상하부 온도차 발생, 에너지비용 증가, 통합관제의 어려움 등 다양한 한계점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실증사업

복합공조기 설치현황

복합공조기 설치 모습
복합공조기 설치 모습
복합공조기 설치 모습

Thor Q Straight는 서울 소재 C고등학교에 설치되어 미설치 교실과의 공기 질 상태를 비교분석하는 실증사업을 마쳤습니다.

실증사업 TEST

EHP 냉·난방기 + 공기청정기 복합공조기

미세먼지 82% 저감

부유세균 80% 저감

CO2농도 72% 저감

실증사업 결과, 교실 내 미세먼지는 82% 저감, 부유세균 80% 저감, CO2 농도 72% 저감이라는 유효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협력사

Thor Q Straight는 다양한 협력사들과 함께 개발, 제조되고 있습니다.

(주)우원엠엔이

㈜우원엠엔이는 전국 2,000여 개 국가기관 및 민간건설사업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는 전문설비설계 업체로서, 건축물의 열원과 공조, 환기와 위생 등에 대한 설계업무를 주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크린에이스

(주)크린에이스는 2020년 11월에 설립된 공기조화 전문기업으로 복합공조기 뿐만 아니라 창틀형 환기장치, 공간방역기, 디퓨저 등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또한 복합공조기의 모니터링 및 컨트롤을 위한 센서 기술도 보유하고 있어, 퀀텀바이오닉스와 함께 복합공조기 시장 진출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습니다.

(주)오텍캐리어

1985년 설립된 대우캐리어(주)가 2000년 상호를 바꾼 공기조화장치 제조업체입니다. 주요 생산품은 에어컨, 콤프레셔, 시스템 제품 등이며, 에어컨의 핵심부품인 압축기로부터 가정용·산업용은 물론 대형건물에 쓰이는 시스템까지 에어컨 전 분야를 생산하는 풀 라인업 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